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한카드역 역명병기 선정기준

by 세이빙썸띵 2022. 1. 14.
반응형

다음역은 을지로3가역, 신한카드역입니다.

서울교통공사는 22년 1월 12일 '을지로3가역'을 '신한카드역', '신용산역'을 '아모레퍼시픽역'으로 병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역명병기 계약은 22년 1월 10일 체결되었으며, 역명병기는 3년 동안 사용하며, 1회 연장 가능합니다. 부역명은 역사 외부 안내판, 승강장, 안내방송에서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이번에 역병병기된 을지로3가역, 신한카드역과 신용산역, 아모레퍼시픽역은 3월까지 역명병기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2호선 3호선 신한카드역

 

계약 규모

을지로3가역, 신한카드역은 8억 7,400만원, 신용산역, 아모레퍼시픽역은 3억 8,000만원에 계약되었는데, 신한카드역은 지금까지 가장 높은 금액이라고 합니다.
업계에서 역명병기 사업에 참여하는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 목적에 있습니다. 을지로3가역은 승하차 인원이 월 160만명, 안내방송 청취 인원이 월 300만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역명병기는 해당 역이 가지는 지역의 상징성을 이용하여 브랜드 광고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하며, 이로 인해 역병병기 사업에 많은 관심과 수요가 증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역병병기 사례

서울교통공사는 21년 약 1조 8,000억원 정도 손실이 예상되는데, 재정 확보를 위해 역명병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현재 33개 역에서 역명 병기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을지로사가역 = BC카드
역삼역 = 센터필드
내방역 = 유증아트센터
합정역 = 홀트아동복지회
구로디지털역 = 원광디지털
청담역 = 한국거래소
가산디지털단지역 = 마리오아울렛
종각역 = SC제일은행
을지로입구 = IBK기업은행
압구정역 = 현대백화점
혜화역 = 서울대학교병원
서대문 = 강북삼성병원
마곡 = 홈앤쇼핑
석촌 = 한솔병원
단대오거리 = 신구대학교

병기역명 선정기준

역명병기 선정기준은 아래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공통사항으로 승객의 이용편의를 높일 수 있는 인지도가 높은 지명 또는 기관이어야 됩니다. 소재 기관과 역의 거리는 서울시내는 1km 이내여야 되며, 서울외곽은 2km이내에 소재기관 또는 지명이 위치해야 됩니다. 신청 대상은 지명, 관공서, 공익시설, 공공기관, 학교, 의료기관, 기업체 외 다중이용시설이 될 수 있으며, 각 대상에 대한 세부기준이 있습니다.
신한카드역의 지리적 위치를 보면 을지로3가역에서 도보로 약 400m, 해당 지역의 대표 기업이며, 신한카드의 본점이기도 합니다.
입찰금액이 동일할 경우 공공성 및 시민 이용 편의성이 높은 기관으로 심의 선정됩니다. 공사의 재정 상황 그리고 시장의 수요를 볼 때 앞으로 더 많은 병기역명이 생길 거라 예상됩니다.

병기역명 선정기준

역명병기 선정기준은 아래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공통사항으로 승객의 이용편의를 높일 수 있는 인지도가 높은 지명 또는 기관이여야 됩니다. 소재기관과 역의 거리는 서울시내는 1km 이내여야 되며, 서울외곽은 2km이내에 소재기관 또는 지명이 위치해야 됩니다. 신청 대상은 지명, 관공서, 공익시설, 공공기관, 학교, 의료기관, 기업체 외 다중이용시설이 될 수 있으며, 각 대상에 대한 세부기준이 있습니다.
신한카드역의 지리적 위치를 보면 을지로3가역에서 도보로 약 400m, 해당 지역의 대표 기업이며, 신한카드의 본점이기도 합니다.
입찰금액이 동일할 경우 공공성 및 시민이용 편의성이 높은 기관으로 심의 선정됩니다. 공사의 재정 상황 그리고 시장의 수요를 볼 때 앞으로 더 많은 병기역명이 생길 거라 예상됩니다.

역병병기 대상기관 선정기준

 

반응형

댓글